아티스트 소개

학창시절 대단한 춤 솜씨로 학교 주변에서 유명인사였던 비는 1998년에 댄스그룹 ‘팬클럽’의 멤버가 되면서 가수의 꿈을 이루게 된다.
그러나 타이틀곡 '꿈을 찾아서’로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 이들은 멤버 개개인의 매력에 힘입어서 소폭의 인기를 모으는데에 그쳤다.
팬클럽은 2집 음반 [Fan-Club]을 내놓고 1집의 부진을 만화해 보려고 했지만 소속사와의 불화가 겹치면서 제대로 활동조차 못 해보고 주저앉고 말았다.
한동안 가요계와 멀어졌던 비는 박진영을 만나면서 이른바 박진영 사단의 최고 기대주이자 촉망받는 엔터테이너가 되었다.
박진영 사단의 주된 가수들의 백댄서 활동을 통해 연예계의 길을 다시 틔운 후 2002년 1집에서 나쁜 남자를 인기시키면서 당대 최고의 루키로 떠올랐다.
댄디한 외모에 수줍음까지 겸비한 비는 백댄서답게 그만의 매력을 발산하는 댄스로 젊은 여학생들의 우상으로 떠올랐다.
KBS 미니시리즈 를 통해 연기자로서의 가능성도 엿보인 비는 바야흐로 가요계, 드라마, 영화계에서 주목하는 폭넓은 엔터테이너로 자리를 매겨가고 있다.
2003년 가을 회심의 앨범 태양을 피하는 법을 발표 미국의 복구문화를 자기 것으로 흡수, 새로움을 겹비해 가요계 내에 '비 무드'를 조성하면서 활동에 박차를 가한 비는 젊음과 자신감, 그리고 화려하지 않지만 개성넘치는 비의 모습에서 박진영 사단의 기대주가 가지는 파워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이를 이어 2004년 가을 비는 KBS드라마 에서 연기를 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다시 한번 다진 후 이어 바로 3번째 앨범 [It's Raining]으로 활동하였다.
3집을 통해 이미 대한민국 가요계의 정상에 등극했고, 아시아 각국에서의 라이센스 앨범 발매와 공연 매진 등으로 이미 그 지명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를 아우르고, “2006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의 한 명으로 선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의 공연 등을 통해서 세계에까지 미치고 있는 비는 2006년 12월 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월드 투어를 앞두고, 기대를 증폭시켰던 4집 앨범을 발표하였다.

한마디

(0)
한마디

    한마디 더보기

    광고 : wanpan광고 : rolex광고 : shampoo광고 : cream광고 : yb93광고 : eyepatch광고 : meitong광고 : cocobori광고 : rodem광고 : vttv